일간검경

대전동부경찰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일 대단위 청소년 선도·보호활동 실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7:55]

대전동부경찰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일 대단위 청소년 선도·보호활동 실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1/16 [17:55]

▲ 대전동부경찰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일 대단위 청소년 선도·보호활동 실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동부경찰서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일부 학생들의 일탈 행위 예방 및 청소년 보호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단위 학생 선도보호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활동은 수학능력시험일 18시에, 동구 청소년 유관기관(대전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범죄예방대응과, 동구청 여성아동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대전동구지구위원회, 자원봉사자) 근무자 50여명이 대전역 동광장에 집결하면서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대전역 일원의 청소년 유해업소(주점, 편의점, 숙박업소)를 비롯한 동구의 대학가, 청소년비행신고다발지역, 청소년출입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관련 법규를 안내하는 등 지역사회의 청소년 비행 예방활동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다.

더불어 동부경찰서는 심야시간대에 청소년비행 신고가 많아질 것을 대비하여 학교전담경찰관 중심의 청소년 선도 순찰대를 특별편성, 신고 접수시 지역경찰과 함께 출동하여 현장에서 빠른 기관 연계와 보호자 인계를 의도했다.

안찬수 대전동부경찰서장은 부서별 협업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다각적이고 효과적인 선도보호활동을 통해 수학능력시험 종료로 인한 청소년 일탈 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