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석봉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행사 ‘다채’

정여울 작가 특강, 도서 전시, 북 큐레이션 등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9/01 [11:11]

대전 대덕구 석봉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행사 ‘다채’

정여울 작가 특강, 도서 전시, 북 큐레이션 등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9/01 [11:11]

▲ 석봉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포스터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 석봉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작가특강, 도서 전시, 북 큐레이션, 도서관 견학 등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6일 오전 10시에는 ‘마음을 치유하는 감수성 수업’이란 주제로 정여울 작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정여울 작가가 최근 집필한 신간 도서 ‘감수성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자극 과다의 시대에 살면서 점점 잃어가는 감수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도서관 로비에서는 일제 강점기 하와이 이주여성의 삶을 통해 시대상을 읽어볼 수 있는 ‘알로하, 나의 엄마들’ 도서 원화가 전시되며, 자료실 곳곳에는 사서 추천 다양한 도서가 전시된다.

종합자료공간에서 특강과 연계해 정여울 작가의 다양한 저서를 배치하며, 어린이자료공간에는 베스트셀러 및 인기 그림책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석봉도서관은 매월 국내·외 주요 문학상 수상작 소개와 더불어 수상 작가의 작품을 진열하는데, 이번 달에는 프랑스에서 최고로 권위 있는 문학상인 공쿠르 상 수상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주민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채워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행사 내내 산책하듯 가벼운 발걸음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며 가족 간 소통의 기회로 삼고 일상 속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여울 작가 초청 강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석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