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코리아빌드위크 트렌드 세미나서 돌봄건강학교 소개

초고령사회 대처하는 대덕구 노인돌봄 우수사례 널리 알려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6:46]

대전 대덕구, 코리아빌드위크 트렌드 세미나서 돌봄건강학교 소개

초고령사회 대처하는 대덕구 노인돌봄 우수사례 널리 알려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8/02 [16:46]

▲ 돌봄건강학교 담당자가 코엑스에서 열린 코리아빌드위크 트렌드 세미나에서 대덕구돌봄건강학교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난 8월 1일 2024 코리아빌드위크 트렌드 세미나에서 대덕구돌봄건강학교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기업 700여 곳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건축박람회로, 올해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대덕구는 코리아빌드위크에서 ‘세대를 잇는 디자인, 모두를 위한 공간 : 초고령화 사회의 건축과 인테리어’라는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 돌봄건강학교 소개요청을 받아 기조강연을 진행하게 됐다.

구는 강연에서 소위 한국의 초고령사회 돌입으로 인한 각종 사회적 변화와 노인돌봄 수요 폭발에 관해 설명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노인돌봄 정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갓 노인인구로 진입한 만 65세 부터 75세 사이의 젊은 노년층에게 건강·돌봄 서비스와 사회적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대덕구의 돌봄건강학교를 소개했다.

구는 노년층을 동일 집단으로 생각해 정책을 펼 것이 아니라 나이대에 따른 각각의 특성이 있음을 설명하며, 젊은 노년층에게 선제적으로 건강·돌봄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 장기적으로 노인 의료비와 돌봄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임을 강조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 돌봄건강학교는 초고령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선도적인 어르신 돌봄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돌봄정책에 힘써 효율적이면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대덕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