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시 대덕구 최충규 청장,‘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플라스틱 사용 감량 및 재활용 독려 요청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0:01]

대전시 대덕구 최충규 청장,‘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플라스틱 사용 감량 및 재활용 독려 요청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7/23 [10:01]

▲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친환경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Bye Bye Plastic)’에 동참했다.

‘BBP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과 착한 소비를 독려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지난해 8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한 ‘BBP 챌린지’는 참여자가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약속과 함께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 혹은 영상을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덕구는 플라스틱 사용 감량 및 재활용 독려를 위해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네프론’ 설치 및 운영 △재활용품을 가져올 경우 유가보상금을 지급하는 ‘우리동네 재활용 플랫폼’ 사업 △공동주택 자원재활용 경진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를 추진, 부서별로 1회용품 및 분리배출 실태를 점검하고 연말에 우수부서를 선정해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깨끗한 대덕구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며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 구청장은 챌린지 다음 주자로 김종민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과 정상목 한국외식업중앙회 대덕구지부장을 지목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