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시교육청 새일초, 250억 규모 학교복합시설 건립

대전교육청-대덕구청, 학교복합시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개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5:52]

대전시교육청 새일초, 250억 규모 학교복합시설 건립

대전교육청-대덕구청, 학교복합시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개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7/08 [15:52]

▲ 대전시교육청 새일초, 250억 규모 학교복합시설 건립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월 8일, 대덕구청과 새일초등학교 학교복합시설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일초등학교에 건립되는 학교복합시설(가칭 새일복합문화센터)은 총사업비 250억 원 규모로 수영장·도서관·주차장·돌봄교실이 설치되어, 학생 이용은 물론 지역주민에게도 개방하여 원도심 지역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협약식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최충규 대덕구청장, 송활섭 대전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 최재모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서영 새일초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사업비 분담과 추진방향, 운영방안 등을 상호 협의했다.

대전지역에는 금번 새일복합문화센터를 포함해 총 6개 학교에 학교복합시설을 설치 또는 계획중으로 기성복지회관(준공 2008년), 대전호수초 학교복합시설(준공 2022년), 대전고 생활SOC 학교복합시설(설계중),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도서관(건축기획중), 문창공공도서관(건축기획중)을 지자체와 원활히 협력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통해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보다 나은 교육‧생활‧문화 인프라를 조성하겠다.”라며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다양하고 질 높은 시설과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