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 이․취임식 열려, 김연명 센터장 취임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1:40]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 이․취임식 열려, 김연명 센터장 취임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27 [11:40]

▲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 이․취임식 열려, 김연명 센터장 취임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김연명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 실장이 제7대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장으로 취임했다.

27일 부평구에 따르면 지난 26일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장 이·취임식’이 부평구 자활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자활센터 직원 및 자활 참여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은영 제6대 센터장이 이임하고, 김연명 제7대 센터장이 취임했다. 김연명 센터장은 오는 1일부터 센터장으로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 취임하는 김연명 센터장은 2010년 입사하여 다년간 실무 경험과 교육훈련을 받고, 자활기업 창업·신규사업 개발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지역에서 자활전문가로 통한다.

이번에 임기를 마치는 박은영 전임 센터장은 지난 2017년부터 센터장으로 근무하며 지역자활센터 발전과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이 날 공로패를 받았다.

차준택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박은영 센터장의 노고로 많은 주민들이 일자리를 제공받고, 성공적 취·창업으로 다시 안정적 생활을 누릴 수가 있었다”며, “신임 센터장을 맞은 부평지역자활센터가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여, 참여하는 주민들 모두 자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부평구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는 2000년 설립되어 저소득 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직업교육과 상담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