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중구, 대전 0시 축제 대비 사전 현장점검 실시

주민 불편 예방과 안전 대책 마련을 위해 선제적 추진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1:24]

대전 중구, 대전 0시 축제 대비 사전 현장점검 실시

주민 불편 예방과 안전 대책 마련을 위해 선제적 추진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27 [11:24]

▲ 대전 중구, 대전 0시 축제 대비 사전 현장점검 실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중구는 오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를 대비하여 중구 관내 행사 구간인 중앙로 일원에 대한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전 현장점검은 대전 0시 축제 기간동안 지역 주민 불편 최소화와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장 조성 지원을 위해 교통분야, 지역상권분야, 안전분야에 걸쳐 펼쳐졌다.

구는 교통 전면통제 구간과 부분통제 구간으로 인한 교통대책 마련과 관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비촉진 이벤트 추진 현장 점검, 성심당과 중앙로역 등 인파 밀집 구간에 대한 안전대책 수립을 위한 점검을 진행했으며, 이번 점검 결과를 토대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장 구성을 위해 축제 기간 때까지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대전시와 협의하며 철저한 안전점검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중구는 0시 축제가 관내에서 펼쳐지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꽃도시 조성, 불법 주정차·노점상 단속, 위생·환경 분야 대응 방안 등을 적극 모색하는 등 축제 대응 전담팀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0시 축제는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전시와 적극적으로 협조해 중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