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동구,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 무료 배부

출산가정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출산에 대한 사회적 축하 분위기 조성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2:38]

대전 동구,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 무료 배부

출산가정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출산에 대한 사회적 축하 분위기 조성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25 [12:38]

▲ 자석스티커 제작 사진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동구는 오는 26일부터 관내 출생신고를 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아기가 자고 있어요! 노크해 주세요!’ 초인종 자석 스티커를 제작해 무료로 배부한다.

이번 초인종 자석 스티커 배부는 최근 저출산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만큼, 아기의 탄생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하고 출산가정에 대한 배려 문화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아기가 자고 있어요! 노크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담긴 초인종 자석 스티커는 지름 9cm의 손바닥 정도 크기로, 뒷면에는 자석이 있어 가정 현관문에 쉽게 붙이고 뗄 수 있게 제작돼 있다.

구는 이를 통해 아기에겐 숙면을 양육 부모에겐 휴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건강한 양육 환경 문화조성에 기여하고, 출산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저출산 위기 극복의 일환으로 출산가정의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