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서구,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조성 노력 ‘청렴·소통 TALK TALK’ 소통간담회 개최

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직원 소통간담회 매년 개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0:38]

인천 서구,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조성 노력 ‘청렴·소통 TALK TALK’ 소통간담회 개최

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직원 소통간담회 매년 개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20 [10:38]

▲ 서구,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조성 노력 ‘청렴·소통 TALK TALK’ 소통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19일 녹청자박물관에서 ‘청렴·소통 톡톡(TALK TALK)’ 직원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유일의 도자기 전문 박물관인 서구 녹청자박물관에서 전통 도자기 유물을 감상하고 스스로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 동시에,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구청장과 직원들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소통간담회는 지난해 신규공직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도 젊은 직원들이 적극 참여하여 ▲조직생활의 고충 및 애로사항 ▲조직문화 개선방안 ▲구청장에게 바라는 점 등 조직문화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루어졌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의견수렴이 필요하고 직원들과의 소통이 필수적이다.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금씩 개선해나가고, 서로 존중할 수 있는 조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격의 없는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서구는 소통간담회 외에도 올해 조직문화 개선을 목표로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강범석 구청장을 단장으로 한 조직문화혁신 TF 추진단을 구성하여 각 분야별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전 직원 의견수렴을 통해 인사제도 개선, 일하는 방식 개선 등을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하는 등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