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시 교육청 건강하게 성장하는 자녀를 위한 행복한 동행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6:11]

대전시 교육청 건강하게 성장하는 자녀를 위한 행복한 동행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07 [16:11]

▲ 대전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월 7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초등학교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결손 해소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2022년 학교 관리자(교장), 2023년 학교 관리자(교감) 및 담당 교사 대상 연수의 연장선상으로 이루어졌다.

연수 과정으로는 완전한 엔데믹 상황 속에서 ‘가정과 학교의 행복한 동행, 건강하게 성장하는 내 자녀’라는 주제로 교육결손 해소 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가정과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그리고 공주대학교 김은경 교수(교육학과)의 ‘가정과 학교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교육결손 극복 방안 탐색’이라는 주제를 통해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사회에서 교육의 역할과 협동에 기반한 책임교육 및 온전한 성장 지원, 이를 통한 학부모와 학교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모든 학생의 교육 지원 문제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청렴의식 제고와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 영상을 공유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가정에서는 학부모로서의 역할에 각각 최선을 다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의 교육결손이 점차 해소되고 있다.”라며 “대전시교육청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교육결손 해소를 위해 집중 지원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