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동구, 청년취업 지원 위해 남동산단 직업현장 탐방 실시

구직단념 청년‘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자신감 회복 및 취업 지원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0:42]

남동구, 청년취업 지원 위해 남동산단 직업현장 탐방 실시

구직단념 청년‘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자신감 회복 및 취업 지원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07 [10:42]

▲ 남동구, 청년취업 지원 위해 남동산단 직업현장 탐방 실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청년일자리 지원을 위해 추진중인‘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대상으로 남동산단 직업현장 탐방을 시행했다고 7일 전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18세 부터 39세 구직단념 청년을 대상으로 ▲각종 상담 ▲생활관리 ▲동기 부여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의‘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 및 노동시장 복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 청년들은 남동산단 내 기업인 ㈜서울화장품, ㈜인페쏘, 르노코리아 남동정비사업소, 그린푸드를 방문해 직업현장 탐방을 직업현장 탐방을 했다.

특히 탐방은 남동구만의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돼, 청년들이 남동산단 기업들을 방문해 실전 직무경험과 직무 이해도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해당 기업과 산단에 대한 궁금증과 취업에 관련된 현실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박종효 구청장은 “남동산단 기업탐방을 통해 청년들로 하여금 남동산단과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뿌리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자립을 돕고 성공적으로 노동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