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유성구, 약사회와 유성형 다제약물 복약관리 협약 체결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2 [10:19]

유성구, 약사회와 유성형 다제약물 복약관리 협약 체결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6/02 [10:19]

▲ 지난 3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왼쪽에서 세 번째)와 유성구 약사회(회장 이창호, 왼쪽에서 네 번째)가 유성형 다제약물 복약관리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 3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유성구 약사회와 유성형 다제약물 복약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다제약물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이고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다제약물 복용 대상자는 10가지 이상의 약을 처방받은 자로, 대부분은 노인연령층에 속해 있으며 만성질환 등 여러 질병을 동시에 앓고 있어 복잡한 약물 치료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 비슷한 성분의 약을 중복 복용하거나 서로 반대되는 약을 복용하는 등 부작용으로 인해 응급실을 방문하는 사례가 발생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약사회로부터 건강보험공단의 다제약물관리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다제약물 관리사업 자문약사의 지원을 받아 복약 상담 및 교육, 복용 관리, 건강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이번 협약이 여러가지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들의 약물 치료 안전성을 높이고, 건강 관리 수준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