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동구, 7급 이하 전 직원 감사제도 교육 실시

3일간 관련 기본제도 및 주요 지적사례 안내, 감사 발전방향 등 논의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1:48]

대전 동구, 7급 이하 전 직원 감사제도 교육 실시

3일간 관련 기본제도 및 주요 지적사례 안내, 감사 발전방향 등 논의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30 [11:48]

▲ 동구청 공무원들이 27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7급 이하 감사제도 교육에서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동구는 소통하는 감사행정 추진을 위해 7급 이하 전 직원 450명을 대상으로 감사제도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감사행정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감사에 관한 부정적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지난 27일부터 3일간 직위가 없는 일반 7급 이하 주무관들을 대상으로 감사와 관련 제도를 교육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감사일반 △복무제도별 유의사항 △징계제도에 대한 이해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등 공직자라면 기본 소양으로서 알아야 할 내용이다.

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일방적이고 사후 적발위주로 진행돼 왔던 감사행정을 예방적 감사활동 등 새로운 체계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민선 8기 반환점을 앞둔 만큼 동구 르네상스 시대 완성을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이 중요하다”며 “사후 문책적 감사를 지양하고 예방 중심의 감사행정을 통해 청렴 동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부터 각 부서 총무‧회계담당자와 외부 보조금 지급단체를 대상으로 반복 지적되는 감사 사례를 통한 업무 연찬과 감사행정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