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화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 발대식 개최

강화갯벌을 활용한 문화관광 콘텐츠 모색 및 수요 창출 방안 연구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2:06]

강화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 발대식 개최

강화갯벌을 활용한 문화관광 콘텐츠 모색 및 수요 창출 방안 연구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29 [12:06]

▲ 강화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 발대식 개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강화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최중찬)가 지난 28일 군의회 2층 특별위원회실에서 연구회 발대식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연구회 소속 의원(박승한, 최중찬, 배충원, 한승희, 고복숙 의원)과 강화군청 관계 공무원, 안양대학교 강준수 교수, 이지선 교수 등이 참석해 강화갯벌을 활용한 문화관광 연구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토론했다.

박승한 의장은 “강화의 갯벌을 활용해 관광을 활성화하고, 군민의 소득을 제고할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중찬 대표의원은 “갯벌 관광 활성화뿐만이 아닌 세계유산 등재, 인구소멸 대응, 자연보호 등 다양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군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갯벌 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는 오는 11월까지 강화갯벌을 활용한 콘텐츠 모색 및 관광 수요 증대를 위한 연구에 돌입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