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미추홀구, ‘베말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 주민공동이용시설 개소식 개최해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2:03]

미추홀구, ‘베말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 주민공동이용시설 개소식 개최해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28 [12:03]

▲ 미추홀구, ‘베말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 주민공동이용시설 개소식 개최해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28일 도화동 106-4번지 일원 ‘베말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 구역 내 주민공동이용시설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영훈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주민협의체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공동이용시설은 지난해 12월 준공 이후, 지난 3월 주민협의체인‘예그리나 마을교육 사회적 협동조합’과 운영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마을 관리사무소 및 공유주방과 그림책도서관 및 시청각실 등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육시설이 조성돼 있다.

이영훈 구청장은 “단순한 마을회관이 아닌 아이들의 학습 능력 향상 및 자기 계발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주민이 함께 모여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주민 자치 실현의 공간으로 활용하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말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은 구 도화역 북측 정비구역 해제지역 주민들의 거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후화된 기반 시설을 정비하고 부족한 주민공동이용시설을 확충해 지역주민들의 지속 가능한 공동체 형성 및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