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발달 단계별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극 지원

최영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1:21]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발달 단계별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극 지원

최영표 기자 | 입력 : 2024/05/23 [11:21]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발달 단계별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극 지원


[일간검경=최영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실질적인 성인지교육을 위해 5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에 학생 참여형 교육극 공연 67회를 지원한다.

성인지 교육극은 디지털 성범죄 예방, 성인권·성인지 감수성 향상 등의 교육 주제를 뮤지컬과 샌드아트 등 문화예술교육으로 풀어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초등학생 대상의 뮤지컬 ‘메타버스 대소동’은 가상의 세상 메타버스에서 벌어진 이야기를 통해 디지털 성폭력을 예방하고 경계를 존중하는 배려의 마음을 갖도록 한다.

중학생 대상의 샌드아트 ‘나에게로’는 모래 위에서 펼쳐지는 빛과 음악, 옴니버스 형식으로 성폭력 예방과 성평등 관련 이야기를 전한다.

고등학생 대상의 뮤지컬 ‘시크릿’은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 있을 만한 일들을 소재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내용을 다룬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 발달 수준에 맞는 성인권 교육으로 존중과 평등 의식을 함양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을 활용한 흥미롭고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