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부산 남구, 오륙도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새단장 기념식 및 걷기행사 개최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4:57]

부산 남구, 오륙도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새단장 기념식 및 걷기행사 개최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20 [14:57]

▲ 오륙도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새단장 기념식 및 걷기행사 개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부산 남구는 5월 17일 ‘오륙도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새단장 기념식 및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오륙도 해파랑길 관광안내소는 2013년에 개관하여 노후화된 시설로 방문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많아 이를 개선하여 관광객들을 위한 힐링공간 및 편의시설을 조성하게 됐다.

1층 오륙도 홍보관은 오륙도를 형상화한 디자인 벤치와 오륙도 관련 미디어 콘텐츠로 휴식공간을 조성했으며, 2층 해파랑길 관광안내소는 주출입구를 개선하고 안내데스크 및 관광기념품대를 정비했으며 건물 외벽은 오륙도와 바다를 형상화한 타공패널을 설치했다.

그밖에도 오륙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해파랑 카페 옥상에는 남구 BI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하여, 포토존 및 야간경관을 조성했다.

남구는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새단장을 기념하며 남구 걷기 동아리 ‘보보익선’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파랑길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걷기여행의 주제는 ‘해파랑길 여는 한걸음’으로 해파랑길 1코스의 시작지점인 남구를 중심으로 코리아둘레길을 알리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했다.

오은택 구청장은 “걷는 것은 삶의 변화를 가져오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며 “해파랑길 여는 한걸음 걷기행사에 참여하신 걷기 동아리 회원여러분의 발걸음이 행복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