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서구, 청소년의 달 맞이 청소년 기관 현장 방문

학교 밖 청소년과 기관 종사자, 자원봉사자 격려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5:54]

대전 서구, 청소년의 달 맞이 청소년 기관 현장 방문

학교 밖 청소년과 기관 종사자, 자원봉사자 격려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17 [15:54]

▲ 5월 청소년의 달 서철모 서구청장 기관 방문 사진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서구는 지난 16일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청소년의 달 5월을 기념하여, 학교 밖 모범청소년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1388 청소년지원단 신규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청소년복지에 노력하는 센터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1388 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 안전망의 일부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자율적 민간기구로서 현재 48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또한 이후 행사에서 사단법인 한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 송영동)에서 모범청소년 10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과 청소년복지지원기관의 우수직원 2명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서철모 청장은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해 온 센터직원 및 1388 청소년지원단, 그리고 지역 청소년의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지원해 주신 한밭청소년문화재단 송영동 이사장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우리 서구도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2024년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교 및 청소년 기관의 추천으로 지역 내 모범 청소년 46명, 청소년 건전 육성에 이바지한 유공자 2명에 구청장 표창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