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동구, 민선 8기 2주년 성과 보고회 개최

전반기 마무리에 따른 성과 공유 및 후반기 게획과 주요과제 논의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1:07]

대전 동구, 민선 8기 2주년 성과 보고회 개최

전반기 마무리에 따른 성과 공유 및 후반기 게획과 주요과제 논의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16 [11:07]

▲ 대전 동구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동구는 16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2주년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희조 동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부구청장과 실·국·소·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지난 2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후반기 구정 운영에 대한 전략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구는 민선 8기 주요 성과로 경제‧도시 분야의 경우 ▲대전역 복합2구역 개발 사업시행계획 인가 ▲삼정지구 산업단지 조성 확정 ▲도심융합특구 추진 등을 꼽았다.

교육‧문화 분야 주요성과는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공모 확정 ▲ 1동 1도서관 북카페(4개소) 설립 ▲관내 초·중·고교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대전 동구동락 축제, 중앙시장 야시장 축제를 선정했다.

복지‧안전 분야 주요성과는 ▲귀가길안심귀가보안관 및 구민안심보험 시행 ▲세대통합어울림센터 건립 추진 등이 있다.

민선 8기 후반기에는 ‘구민과 함께,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다’라는 목표 아래 5대 전략과제를 중심으로 주요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민선 8기 2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구민과 함께 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어가는데 공직자들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주길 바란다”며 ”후반기에는 구정을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드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