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계양구, 세계 놀이의 날 기념 놀이축제 ‘놀이에 물들다’ 행사 성료

아동 권리 존중, 세계 놀이의 날 기념 ‘놀이축제’... ‘놀이에 물들다’ 행사 성료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1:53]

계양구, 세계 놀이의 날 기념 놀이축제 ‘놀이에 물들다’ 행사 성료

아동 권리 존중, 세계 놀이의 날 기념 ‘놀이축제’... ‘놀이에 물들다’ 행사 성료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13 [11:53]

▲ 계양구, 세계 놀이의 날 기념 놀이축제 ‘놀이에 물들다’ 행사 성료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1일 계양아라온에서 어린이집 영유아 등 330명이 함께 즐기는 놀이 축제 ‘놀이에 물들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존중하고,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제적으로 기념하는 세계 놀이의 날(5월 28일)을 맞아 마련된 행사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추진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공연과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아빠합창단, 중국 전통춤 공연 등 축하행사와 영유아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비눗방울 놀이, 전통놀이, 풍선아트 등)가 진행됐다.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오선영 센터장은 “영유아 시기의 다양한 놀이 경험은 창의성, 신체, 인지 등 전인적 발달을 돕고, 놀이를 통하여 성취감을 경험한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 존중과 다양한 놀이 경험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환 구청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해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누리집 및 카카오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어린이집, 가정양육, 전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