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남동구아동복지종합센터, 제1회 인천 어린이 놀이 축제 부스 운영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1:01]

남동구아동복지종합센터, 제1회 인천 어린이 놀이 축제 부스 운영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10 [11:01]

▲ 남동구아동복지종합센터, 제1회 인천 어린이 놀이 축제 부스 운영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남동구 아동복지종합센터는 인천시 교육청에서 주최한 ‘제1회 인천 어린이 놀이 축제’에 참여해 ‘아동 권리, 함께 같이 만들어가요’ 활동 부스를 운영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어린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부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친구들과의 소통을 촉진하는 자리였다.

남동구 아동복지종합센터는 ‘아동 권리, 함께 같이 만들어가요’ 라는 주제로 아동 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센터의 역할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전달했다.

남동구 아동복지종합센터는 이 행사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었다.

박혜선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동구 아동복지종합센터에서는 2009년부터 아동 권리와 아동 인권 증진을 위해 아동 인권교육, 아동 인권 콘텐츠 활용 교육, 아동 인권옹호 활동, 아동 인권 지킴이단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아동 인권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