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중구, ‘가정의달 맞이’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도시농업 교육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1:27]

인천 중구, ‘가정의달 맞이’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도시농업 교육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08 [11:27]

▲ 인천 중구, ‘가정의달 맞이’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도시농업 교육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중구는 가정의달을 맞이해 지난 6일 도시농업농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준비된 것으로, 강사의 지도에 따라 정성껏 꽃바구니에 꽃을 꽂고 꽃들의 이름과 의미를 알아가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이었다.

또한,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60여 명의 주민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가족들과 함께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만드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부모님께 드릴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단시티 도시농업농장에서는 향후 3번의 교육이 추가로 계획돼 있다. 기본적인 작물 재배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및 공동체 회복 등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가족들과 더욱 친밀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전달하며 평소에 전하지 못한 고마움을 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