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중구 산성뿌리전통시장,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사업 완료

주차환경개선사업비 1.5억 투입, 안정성과 편리함을 높인 주차시스템 설치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1:32]

대전 중구 산성뿌리전통시장,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사업 완료

주차환경개선사업비 1.5억 투입, 안정성과 편리함을 높인 주차시스템 설치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07 [11:32]

▲ 대전 중구 산성뿌리전통시장,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사업 완료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중구는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산성뿌리전통시장 주차관제시스템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속한 입·출차 관리와 투명한 주차요금 징수를 위해 차량 자동 인식기 및 사전무인 정산기 설치 등 노후된 정산시스템을 교체 하고 주차장 2개소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이용자의 만족을 높이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시장 이용객 및 차량을 보호하기 위한 CCTV 10대를 설치하여 주차장 전 구역을 사각지대 없이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전통시장 이용객 및 상인들도 “잦은 고장으로 불편했던 시스템에서 보다 더 정확한 차량번호 인식과 사전무인정산기 설치 등으로 주차장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라며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전통시장을 찾아주시는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장별 맞춤형 주차관리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산성뿌리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은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총 2개소 74면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