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고래날다’ 개최

5일 대청공원 중앙잔디광장서 팡파르… 볼거리·체험 행사 등 ‘풍성’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2:15]

대전 대덕구,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고래날다’ 개최

5일 대청공원 중앙잔디광장서 팡파르… 볼거리·체험 행사 등 ‘풍성’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5/02 [12:15]

▲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고래날다 포스터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대청공원 중앙잔디광장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 고래날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오전 11시 태권도시범단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어린이 표창 △버블쇼 △재능공연(어린이 줄넘기, 어린이 응원 치어리딩) △벌룬(풍선)쇼 △레크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무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험 행사는 △고래풍경 만들기 △향초 방향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고래 문패 만들기 △모루 인형 만들기 △3D펜 체험 등 12종의 다양한 체험과 심폐소생술 배우기, 미아방지 사전지문등록 등 연계 기관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솜사탕과 팝콘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구는 밧줄을 이용한 숲 생태 놀이 ‘숲 밧줄 놀이 체험’도 마련했다.

실외 놀이의 즐거움을 알고 모험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레크레이션 진행 시 다양한 이벤트, 즐길 거리는 물론 KGC인삼공사와 굿네이버스에서 후원한 소정의 선물을 관람자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미래를 이끌 주인공들인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제공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온 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우천 시 대청문화전시관으로 장소를 변경해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