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중구,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협력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중부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1:44]

인천 중구,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협력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중부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4/26 [11:44]

▲ 인천 중구,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협력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인천중부경찰서와 중부경찰서 회의실에서 ‘사회공헌 활동 및 안전한 중구 만들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은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활동을 추진하는 데 목적을 뒀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범죄예방을 위한 우범지역 환경정비 및 캠페인,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소규모 집수리, 정리수납서비스 등 재능기부 및 교육 지원,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임직원 및 가족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여 등 공동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중부경찰서 박경렬 서장은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협력에 참여한 중구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민관 협력 치안 활동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주민들의 체감 안전도 향상과 인천 이미지 개선을 위한 기틀이 되길 바란다. 센터도 경찰과 함께 사회에 공헌하고 안전한 도시, 인천 만들기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리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