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개소식 성황리 개최

청소년 진로 탐색·설계를 위한 정식 개소, 학부모코치단 발대식 가져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1:43]

인천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개소식 성황리 개최

청소년 진로 탐색·설계를 위한 정식 개소, 학부모코치단 발대식 가져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4/26 [11:43]

▲ 인천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 개소식 성황리 개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중구 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은 김정헌 중구청장, 김흥복 시 교육청 진로진학직업교육과장, 중구 관내 학교장, 타 센터장을 포함한 청소년 유관기관장, 지역 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청장의 인사말과 주요 내빈 축사를 시작으로 센터 사업 설명, 센터를 응원하는 슬로건 이벤트,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 교육청을 포함한 관계자 및 학부모코치단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 앞으로 관내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중구 특성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제공함으로써 시 교육청 및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내실 있는 센터 운영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특히 센터 사업 설명회에서는 체험처 발굴 및 관리, 학교연계 진로 체험, 진로 축제 운영, 대학생 멘토단, 중구 특화 스포츠·서비스 직종 체험, 학부모 코치단 등 운영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응원하기 위해 내빈과 함께하는 슬로건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단 손영식 이사장은 “공단 청소년수련관 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제공과 더불어, 자기 주도적 진로 학업 설계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센터는 개소식과 더불어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와 센터 사업의 양질을 도모하기 위한 학부모코치단 발대식을 열고, 오리엔테이션, 위촉장 수여, 시설 라운딩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