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터즈 6기 발대식 개최

윤환 구청장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정무역의 의미 잘 전달”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1:48]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터즈 6기 발대식 개최

윤환 구청장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정무역의 의미 잘 전달”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4/25 [11:48]

▲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터즈 6기 발대식 개최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4일 구청 신비홀에서 ‘공정무역 서포터즈 6기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계양구는 공정무역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및 홍보 캠페인 등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공정무역 서포터즈 24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공정무역 서포터즈는 제6기로, 이들은 공정무역 기본 교육 이수 후 온라인 홍보 콘텐츠(카드 뉴스) 제작, 공정무역 제품 판매처 사회관계망(SNS) 홍보, 계양산 국악제 등 구정행사 시 공정무역 홍보부스 참여 등 11월까지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계양구민의 공정무역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에서는 공정무역 활동 실적에 따라 서포터즈에게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활동 기준을 충족한 서포터즈에게 활동 증명서 수여, 활동 우수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계양구는 공정무역 인식 확산 활동을 인정받아 2020년부터 공정무역도시로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정무역의 의미와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었다. 올해도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