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동구,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치매 예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을 위해… 대전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1:16]

대전 동구,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치매 예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을 위해… 대전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4/22 [11:16]

▲ 2024 한마음 걷기대회 포스터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동구는 다음 달 1일 목척교 일원에서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2024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매년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이다.

올해 행사는 동구 목척교에서 출발해 보문교를 거쳐 돌아오는 걷기코스 약 2.6㎞로 진행돼, 왕복 40분이 소요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사전접수 및 현장 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구는 걷기행사에 참가한 완주자 중 선착순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치매가 있어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대전 동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동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보호물품 제공 등 다양한 사업과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각종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