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유성구, 제15회 유성국화축제의 새로운 출발 시동

3일 자문위원회 개최, 새출발에 필요한 사항 점검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5:48]

유성구, 제15회 유성국화축제의 새로운 출발 시동

3일 자문위원회 개최, 새출발에 필요한 사항 점검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4/03 [15:48]

▲ 유성국화전시회 자문위원회 개선 용역 중간결과 보고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유성구가 3일 제15회 유성국화축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문창용 부구청장을 포함하여 11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유성국화전시회’로 진행되던 행사를 ‘축제’로 변모시키기 위한 용역 중간 결과를 보고하고 질의응답 및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구는 개선용역 중간결과 검토내용을 바탕으로 전문가 및 관계자에 대한 추가 인터뷰를 실시하여 4월말 최종 용역 결과를 반영하고 올해 바로 도입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체계적으로 검토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유성국화전시회’가 새로운‘축제’로 변모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새롭게 변화할 ‘유성국화전시회’가 지역민과 방문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여 유성의 또다른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행사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내부의견에 따라 지난 3월부터 그동안의 성과분석자료와 온라인 반응 등을 통해 과제를 설정하고 △전문가 1:1 인터뷰 △상인 등 관계자 FGI(집단심층면접) △일반 주민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여 행사의 명칭, 기간, 프로그램 등 전 분야에 대한 중·장기적 추진 방향과 과제를 도출하는 등 개선 용역을 추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