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서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상황 보고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0:40]

인천 서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상황 보고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3/22 [10:40]

▲ 인천 서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상황 보고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20일 인천광역시 서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에서 구청장에게 지난해 처리한 고충민원 및 현재 운영상황을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구청장과 위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고충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따른 구민고충처리위원회의 운영 방향과 역할에 대하여 논의했다.

2022년 8월 운영을 시작한 구민고충처리위원회는 독립적․중립적 입장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고충민원을 조사․처리하여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구민과 행정기관 간의 갈등을 완화하여 행정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다양한 분야의 경력으로 구성된 5명의 위원이 민원에 대한 조사 상담을 통해 구민의 눈높이에서 구민의 고충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함정규 위원장은 위원회 운영상황을 구민에게 공표하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제도를 널리 알려 구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위원들의 전문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권익 증진을 위하여 민원 해결에 임할 것을 약속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구민의 고충 해결에 앞장선 위원회에 감사를 표하며 “구민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중립적, 독립적인 소통창구가 되길 바라며, 구민고충처리위원회가 구민과 행정기관 사이의 완충재 역할을 잘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