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중구, 지역 살릴 공유경제의 모든 것 ‘공유경제 모이소!’ 추진

시 주관 2024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 선정 1,500만 원 확보. 4월부터 사업 추진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1:21]

인천 중구, 지역 살릴 공유경제의 모든 것 ‘공유경제 모이소!’ 추진

시 주관 2024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 선정 1,500만 원 확보. 4월부터 사업 추진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3/20 [11:21]

▲ 인천시 중구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올해 공유경제에 관심이 있는 구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주민참여형 공유경제 학습·체험 사업 ‘공유경제 모이소!’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유경제 모이소!’ 사업은 인천 중구가 인천시 주관 ‘2024년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1,500만 원의 사업비를 시비로 확보하게 된 것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공유경제 활성화와 사회문제 해결 등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이라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 공모에 선정됐다.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운영할 '공유경제 모이소!'는 강의, 주제(테마)별 체험활동을 통해 구민에게 올바른 ‘공유의 가치’를 알리고 공유경제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구체적으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공유경제에 관심이 있는 중구 구민 15명을 대상으로 공유경제 개념 이해를 위한 강의와 공유경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주제별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역 내에서 공유경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립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공유문화를 조성, 여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유경제 활성화 사업에 기대가 크다”라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다양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지역사회 현안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