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서구, 한의사회와 방문진료사업 업무협약 체결

가정을 찾아가는 한의 진료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복지 향상 기대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5:03]

대전 서구, 한의사회와 방문진료사업 업무협약 체결

가정을 찾아가는 한의 진료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복지 향상 기대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2/29 [15:03]

▲ 서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방문진료사업 업무 협약식 사진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서구는 29일 구청 갑천누리실에서 서구한의사회와 지역사회 통합돌봄 방문진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방문진료사업은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와 욕구기반의 건강복지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기성동 대상 시범사업을 시행해 109명에게 244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주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7점의 높은 점수를 받는 등 사업의 효과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올해 방문진료사업 24개 동 확대 운영계획에 따라 민관협력 체계 구축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이날 한의사회는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윤철상 회장은 “대전 서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돌봄 사업에 서구한의사회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대상자의 다양한 의료적 욕구에 대응할 수 있어 주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이웃과 함께하는 서로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는 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