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동구, “혼인·출생 등 특별한 날 사진으로 간직하세요”

청사 1층에 기념사진 촬영 공간 마련… 즉석사진 무료 촬영 서비스 제공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1:11]

대전 동구, “혼인·출생 등 특별한 날 사진으로 간직하세요”

청사 1층에 기념사진 촬영 공간 마련… 즉석사진 무료 촬영 서비스 제공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2/27 [11:11]

▲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가 26일 동구청 1층에 마련된 기념 촬영 공간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동구는 혼인신고, 출생신고 등을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들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도록 사진 촬영 공간을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혼인신고, 출생신고뿐만 아니라 여권발급 등 민원 업무를 위해 동구청을 방문한 구민들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청사 1층에 촬영 공간을 마련했다.

’대전 동구에서 당신의 오늘을 축하합니다‘ 문구가 적힌 기념사진 촬영 공간은 부케와 함께 화관 등 소품도 준비돼 있으며, 은은한 조명과 꽃들에 둘러싸여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행복한 장소로 조성됐다.

또, 혼인을 축하하고 출산을 장려하고자 혼인·출생신고를 하는 구민이 가족관계등록신고 창구에서 즉석사진 촬영을 요청하면, 현장에서 직원이 사진 촬영부터 인화까지 해주는 즉석사진 기념 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혼인신고와 출생신고를 기념할 수 있는 사진 촬영 공간이 힘찬 출발을 하는 신혼부부 등 구민들에게 작지만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축하 공간을 조성해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