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 계양구,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추진

윤환 구청장 “해빙기 취약 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1:37]

인천시 계양구,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추진

윤환 구청장 “해빙기 취약 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2/27 [11:37]

▲ 인천시 계양구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주택 담장과 옹벽, 급경사지 등 30여 곳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계양구 자체 안전점검단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해 실시됐으며, 낙석 가능성이 있는 곳과 붕괴 위험이 있는 구조물의 안전성 검토를 비롯해 그간 시설물 점검 이력 확인을 통해 변동 및 이상 유무 등을 점검했다.

구는 이번 점검 결과를 통해 보수·보강 등 일부 조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관계자에게 안전 조치사항을 독려하고, 민간 관리시설의 경우에는 공동주택 지원사업 등 가능한 방안을 안내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고 후속 조치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해빙기가 지속됨에 따라 제3종 시설물, 도로 포트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추가적인 점검 실시와 후속 조치 등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윤환 구청장은 “해빙기 취약시설에 대한 선제적이고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요인을 방지하기 위해 구민 여러분께서도 해빙기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