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및 협약 체결

대전교육청-대전시, 교육발전특구시범지역 지정 ‘총력’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0:52]

대전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및 협약 체결

대전교육청-대전시, 교육발전특구시범지역 지정 ‘총력’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1/30 [10:52]

▲ 대전시교육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시와 1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대전형 교육발전 특구 지정 연구용역’보고회를 개최하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보고회는 대전세종연구원의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 운영기획서 제출안 보고와 기관별 의견 공유 순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교육발전특구시범지역 지정을 위하여 교육청과 시청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하여 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기획서 마련,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교육 발전전략 수립,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내 인재양성 시스템 구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내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 정부여건 개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대전교육청과 대전시의 16개의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소통·협력 강화 및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대전교육청-대전시 산하기관 거버넌스'를 구축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공교육 발전을 통한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교육발전특구 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대전시만의 특색있는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발굴하여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