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4년 신년사]강후공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신년사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1/05 [12:23]

[2024년 신년사]강후공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신년사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1/05 [12:23]

▲ 강후공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행운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으며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중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며 함께 도약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2023년은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는 이겨냈지만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 우리 사회와 경제에 미친 악영향은 아직 그 끝이 보이지 않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에 이어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이 발발하며 국제사회의 갈등은 해결되기는커녕 더욱 격화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구는 인구 십육만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제물포 르네상스를 통해 원도심 균형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등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구의회도 2023년 한 해 동안 구민의 뜻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써 막중한 사명감을 안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영종국제도시 통행료 무료화 촉구 성명서』와 『영종지역 소각장 예비후보지 선정 전면 백지화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중구 구민을 대표해 목소리를 내었으며 행정사무감사와 영종지역 공원시설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진행하며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 역시 충실히 이행했습니다.

아울러, 의원발의를 포함하여 민생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의결했고 민원 현장 방문을 통해 구민의 고충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구민을 위해 쉴 틈 없이 발로 뛰는 동안 제9대 중구의회가 출범한 지도 어느새 일 년 반이 지났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하여 민의를 대변하고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가 되겠습니다.

구민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원칙을 준수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구민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고 민의를 정확히 대변할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구민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에 힘입어 의결기관으로서 맡은 역할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중구의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중구의회에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들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2024년 새해에는 계획한 일 모두 잘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인천광역시 중구의회의장 강 후 공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