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교육청, 전국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수상 쾌거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1/04 [09:34]

대전교육청, 전국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수상 쾌거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4/01/04 [09:34]

▲ 대전광역시교육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육부에서 주관한 2023년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전국대회에서 대전 관내 초․중등교사가 교육부장관상 1등급 1명, 2등급 2명, 3등급 2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2023년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는 각 시․도대회에서 1등급으로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전체 출품작의 40% 이내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전은 전국대회에 총 6편의 작품을 출품하여 이 중 5편(83.3%)이 입상했다.

올해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의 방향은 교원의 인성교육 역량 성장을 위해 교수·학습 방법, 교육자료 개발·적용뿐만 아니라 디지털 윤리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등 시대에 맞는 학교현장 중심의 우수사례를 확산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입상작은 대전교육포털 에듀랑과 에듀넷 티클리어에 탑재하여 본 대회를 통해 발굴한 현장중심의 인성교육실천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인성교육에 대한 교원의 관심과 실천을 더욱 고취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인성교육은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의 우수한 성과는 우리 선생님들이 학생의 인성 함양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 인성 친화적 학교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