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 孝心을 전하는‘富유하고 平온한 날 성료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29 [12:22]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 孝心을 전하는‘富유하고 平온한 날 성료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29 [12:22]

▲ 孝心을 전하는‘富유하고 平온한 날 행사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노인복지향상을 위하여 헌신한 봉사자와 후원자 및 수상자에게 孝心을 전하는 ‘富유하고 平온한 날’행사가 높은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행사, 1부는 30명으로 구성된 직원합창단으로 서막을 열고 구청장상 등 15명 표창과 2023 성과 영상상영, 2부는 평생학습 동아리 7개팀 공연, 3부는 공모전 입상자 46명에 대한 시상순으로 진행되어 뜻이 깊었다.

행사에는, 차준택 부평구청장, 홍순옥 부평구의회의장, 인천시의회 박종혁부의장, 윤성순 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장, 자원봉사자, 후원자, 수강생, 강사 및 5대 공모전에 입상자 등 총 13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어르신들은 우리 사회의 귀중한 자산이며 지혜와 경험은 젊은 세대에게 큰 영감과 가르침이 된다며 구에서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정책을 수립해 추진하겠다.”말했다.

홍순옥 부평구의회의장은 “수상자와 참석자 여러분에게 축하드린다며 구의회에서도 교육,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어르신들의 삶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집행부와 협의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혁 인천시의회부의장은 “2023년도에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등 6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의 참여로 큰 성과를 거둔 것을 축하한다면 시의회도 효행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수상자인 이시현 (사)한국여성문화생활회 대표는 “경로효친사상 앙양을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복지관과 함께 동행하고자 후원을 했을 뿐인데 상을 받아서 기쁘다며 더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孝行을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눌 수 있는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혁신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복지관을 경영함으로써 富유하고 平온한 지역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