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 동구,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지역 10개 군·구 최초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9 [10:28]

인천 동구,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지역 10개 군·구 최초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9 [10:28]

▲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 동구는 18일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10개 기초자치단체 중에는 최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장애인 단체, 종합사회복지관장, 교수 등 자문위원과 장애인 체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임원들을 구성하고, 규약 및 직제규정,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동구장애인체육회는 이달 말까지 인천시 장애인체육회에 승인 절차를 밟아 2024년 1월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동구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과 장애인 생활체육교실 지원사업, 장애인 동호인 지원하며 장애인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향후 장애인생활체육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구는 그동안 3차례 장애인체육회 설립준비위원회 실무회의를 통해 규약 마련과 임원 선임 기준 및 사업계획 등을 체계적으로 정비했다. 위원회에서는 장애인체육회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 조례를 제정하고, 인천시와도 보조금 예산 지원도 논의했다.

동구장애인체육회 부회장으로 선임된 박종하 인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동구의 선도적인 첫 걸음을 축하하며, 장애인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개인을 찾아가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며 “남부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에서 인천 10개 군·구 최초로 장애인체육회를 설립할 수 있게 힘써 주신 창립 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동구는 통합의 첫 걸음을 통해 인천지역 장애인 체육 발전의 길을 먼저 열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