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유성구 공공도서관, 2024년 겨울방학특강 운영

유성구 관내 초등학생 대상 모집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0:10]

유성구 공공도서관, 2024년 겨울방학특강 운영

유성구 관내 초등학생 대상 모집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8 [10:10]

▲ 유성구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전 유성구는 내년 1월 2일부터 26일까지 공공도서관(노은·원신흥·유성·진잠·구즉·구암·관평·전민)에서 유성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특강은 책놀이 뿐만 아니라 더빙교실, 3D펜, 자율주행자동차, 뮤지컬, 미술, 보드게임 등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초등학생의 독서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방학기간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구성은 ▲3D펜으로 만드는 나만의 겨울세상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애니메이션 더빙교실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신명하는 전래놀이 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자율주행자동차(알티노) ▲신나는 미술이야기 ▲내가 디자인하는 세상 ▲오감으로 느끼는 겨울방학 책놀이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그림책이랑 인형이랑 놀자 ▲뮤지컬 특강 ▲수리수리 마수리 나도 마술사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경제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등 총 16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오는 12월 20일부터 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관별로 선착순 접수하면 되고, 강의 주제, 모집인원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겨울방학특강에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유성구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즐겁고 따뜻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