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화군,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 성료

강화군 주민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4 [12:28]

강화군,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 성료

강화군 주민자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4 [12:28]

▲ 강화군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강화군이 14일 강화군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달용) 주최로 ‘2023년 강화군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박승한 군의회 의장, 박용철 시의원, 군의원, 주민자치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송년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행사 추진과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치르는 등 주민자치 위원들의 올 한 해 노고를 치하하고, 13개 읍·면 주민자치위원 간 상호 교류와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했다.

행사는 1부, 2부에 걸쳐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개회식과 지난 10월에 개최되었던 강화군 동아리 발표회에서 대상을 받은 길상 난타교실과 최우수를 받은 내가면 노래교실팀이 특별 공연을 펼쳤다. 2부에서는 읍·면 노래자랑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로 주민자치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달용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한 해 동안 강화군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모두가 화합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지방자치 시대를 이끌어갈 주민자치 위원들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왕성한 주민자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강화군 13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의 대표로 우리 강화군을 위한 활동에 있어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