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유성구 푸드플랜 아카데미 운영, 참여자 모집

“제2기 지역먹거리 5개년 종합계획 주민의견 묻다”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3:26]

유성구 푸드플랜 아카데미 운영, 참여자 모집

“제2기 지역먹거리 5개년 종합계획 주민의견 묻다”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3 [13:26]

▲ 유성구 푸드플랜 아카데미 운영, 참여자 모집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유성구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제2기 지역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양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첫날인 19일에는 지역먹거리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이해도 제고를 위한 지역먹거리학교 운영, 사람-지역-환경까지 고려한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내일의식탁(서울 종로)과 지역농가-지역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농산물의 지역소비 활성화로 2023년 농식품창업콘테스트 대상을 수상한 ㈜미스터아빠(경남 창원)의 강연 등으로 지역먹거리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식을 모색해본다.

20일에는 제2기 유성구 지역먹거리계획의 핵심과제를 모색해보는 먹거리 정책포럼 및 ‘도시먹거리전략, 무엇을 담아야 할까?’를 주제로 한 황영모 연구원(전북연구원)의 기조발제로 생산자와 소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유성구 먹거리전략 수립에 대한 제언을 나눌 예정이다.

푸드플랜 아카데미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성구청 홈페이지와 행사 홍보물의 참가신청링크(QR)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유성구청 지역산업과 농산물유통팀으로 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먹거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자 한다” 며, “앞으로 마련할 제2기 지역먹거리종합계획을 바탕으로 구민 먹거리 활성화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