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 중구, 인하대병원 노동조합 저소득 아동 위해 이불 40채 기탁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3:04]

인천시 중구, 인하대병원 노동조합 저소득 아동 위해 이불 40채 기탁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3 [13:04]

▲ 인하대병원 노동조합 저소득 아동 위해 이불 40채 기탁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중구는 11일 인하대병원 노동조합에서 어려운 아동을 위한 이불 40채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인하대병원은 평소 중구보건소와 함께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다 중구의 어려운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다. 이에 인하대학교 노동조합에서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기부에 동참하게 된 것이다.

신승일 인하대병원 노동조합장은 “직장이 위치한 중구 지역의 아동들을 위해 조합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으게 됐다”라며 “좀 더 일찍 실천하지 못한 아쉬움은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으로 달래보겠다”라고 밝혔다.

기탁식에 함께 참석한 이택 인하대병원 의료원장은 “조합원들의 기부 소식을 듣고 뿌듯한 마음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의료기관으로서 기본 임무와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구민들의 건강과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본분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을 수 있도록 포근한 이불과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기탁받은 이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접수 후 기부자의 뜻에 따라 중구 지역의 어려운 아동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