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방문건강 관리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어르신 건강관리 원스톱 서비스·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등 유공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2:52]

대전 대덕구, 방문건강 관리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어르신 건강관리 원스톱 서비스·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등 유공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2 [12:52]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세 번째)과 직원들이 ‘2023년 건강증진사업 방문건강관리사업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3 건강증진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성과대회에서 방문건강 관리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보건소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신규 대상자를 발굴하고,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습관 개선 및 치매, 금연, 예방접종, 정신건강사업 등 내·외부 자원을 연계해 사업을 적극 수행했다.

특히 구는 경로당 어르신 1만 5608명을 대상으로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기관 접근성이 취약한 경로당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했으며,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당·혈압관리 및 상담 교육을 지원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PC를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등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께 양질의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만성질환 예방 및 악화에 힘쓰고 일상 속 건강관리를 지원해 노후가 행복한 대덕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