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대덕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15주년 성과보고회 개최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요금지원·결혼이주여성 자립 여건 강화 등 눈길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2:38]

대전 대덕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15주년 성과보고회 개최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요금지원·결혼이주여성 자립 여건 강화 등 눈길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11 [12:38]

▲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첫 번째 줄 왼쪽 세 번째)이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15주년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행복한 가족을 위한 대덕구’라는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 대덕구는 구청 청렴관에서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15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성과보고회는 2008년부터 시작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여정을 함께 돌아보고, 2024년부터 다문화가족과 일반 가족을 모두 통합해 지원할 수 있는 가족센터로의 전환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다문화가족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 개막식과 사업 성과 소개에 이어 2부에서는 다문화가족들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 11월 25일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금상을 받은 나탈리 양이(대화초 2) 개회 선언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다문화가족의 복지 증진 및 화합을 위해 노력해 온 분들에게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했다. 이후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EMS) 요금지원 등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5년 진행해 온 사업 성과를 돌아봤다.

이어진 2부 행사에는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과 다문화가족들이 준비한 전통춤과 전통악기 공연이 진행됐다. 대덕구 지원사업으로 진행한 다문화·비 다문화 아동의 악기연주 및 공연을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분들에게 많은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시간이 됐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15년이라는 시간 동안 다문화가족들에게 다정한 공간을 마련해준 센터장과 그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대덕구의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