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교육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3개 부문(학생, 담당자, 기관) 대상 수상

5년 연속 대상 및 최우수, 우수상 수상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9:50]

대전교육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3개 부문(학생, 담당자, 기관) 대상 수상

5년 연속 대상 및 최우수, 우수상 수상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06 [09:50]

▲ 대전시교육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육부 주최(한국교육개발원 주관) 제12회(2023년) 전국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학생·담당자·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위(Wee) 프로젝트 관련 기관과 상담 인력이 모두 참여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우리교육청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고, 2011년부터 대회 시작 이래 총 9번이나 대상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은 우수사례 발굴 및 성과 확산을 통하여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실무자 및 기관을 격려하며, 사업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목적이 있다.

수상현황으로 대상은 학생 부문에서는 대전여자중학교, 담당자 부문에서는 대전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기관에서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기관 부문에서 대전두리중학교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학생 부문에서는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및 유성여자고등학교, 담당자 부문에서는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및 유성여자고등학교가 수상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생의 고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지원사업에서 위(Wee)프로젝트 사업기관과 담당자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이루어낸 성과이다.” 라며, “우리교육청은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벤치마킹의 기회로 삼도록 하고 학생들에게 심리정서 상담지원으로, 학생이 행복한 미래를 펼쳐갈 수 있도록 학생생활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