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인천시 미추홀구,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0:16]

인천시 미추홀구,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2/05 [10:16]

▲ 인천시 미추홀구청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인천시 미추홀구는 5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23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미추홀구는 지난 2006년 민관 혼합운영체제로 자원봉사센터를 개소한 이래 자원봉사자 수가 인구 대비 약 22%인 9만여 명에 이르고, 공직자 자원봉사 참여 캠페인, 봉사자 인센티브 발굴, 국가행사 또는 재난 발생 시 봉사활동 전개 등 양적, 질적 성장을 이뤘다.

특히, ‘한 끼 나눔 기아 체험, 미추홀구희망나눔축제’, ‘자원봉사자 재능나눔축제’ 등 특색있는 사업도 발굴하여 자원봉사의 가치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켰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의 해소, 탄소중립 실천 등 지역 사회 문제의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영훈 구청장은 “나눔과 배려로 미추홀구에 이웃사랑의 온기를 채워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으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라면서, “자원봉사자분들 모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여, 구에서도 자원봉사가 지역의 소중한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은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를 한 전국 자원봉사자, 기관, 단체 등을 추천받아 검증과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자원봉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