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은평구, ‘평생학습도시의 우리다움을 찾다’…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포럼 참가

좋은 정책 어워즈 발표대회 등 은평구 평생학습 우수사례 확산

황의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3:37]

은평구, ‘평생학습도시의 우리다움을 찾다’…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포럼 참가

좋은 정책 어워즈 발표대회 등 은평구 평생학습 우수사례 확산
황의준 기자 | 입력 : 2024/10/17 [13:37]

▲ 은평구, ‘평생학습도시의 우리다움을 찾다’…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 포럼 참가


[일간검경=황의준 기자] 은평구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24년 제1회 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에서 ‘터닝포인트: 평생학습도시, 우리다움을 찾아’라는 주제로 포럼 발표 및 토론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최로 개최됐다. 전국 199개 지자체와 74개 교육지원청, 유관 기관장 및 관계자, 시민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는 개회식, 유공 표창, 평생학습도시 포럼, 좋은 정책 어워즈 및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진행된다.

은평구는 '평생학습도시 포럼' 세션에서 ‘터닝포인트: 평생학습도시, 우리다움을 찾아’라는 주제로 발표를 맡는다. 지금까지 평생학습도시가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현재 당면한 과제를 바탕으로 평생학습도시로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포럼에서 ▲풀뿌리 기반의 은평구 평생교육 네트워크 ▲은평 1동-1대학 ▲은평우리동네배움터 ▲환경교육도시 은평 등 은평구의 우수한 평생학습 사례를 통해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필요한 터닝포인트를 제시한다.

이번 발표로 은평구는 2001년부터 시작된 평생학습도시 지정 사업이 지난 20여 년 동안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해왔음을 재조명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열리는 좋은 정책 어워즈 및 평생학습동아리 발표대회를 통해 은평구의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제1회 전국 평생학습도시 페스티벌에 참가해 은평의 사례를 나눌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평생학습도시로서 은평의 ‘은평다움’ 경험을 나눔으로써 모든 평생학습도시가 그들 고유의 우리다움을 찾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