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창원시 진해구, 구민 안전 위해 숨은 위험 제거 나서

일상 속 보이지 않는 위험 정비로 구민안전 확보 노력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2:13]

창원시 진해구, 구민 안전 위해 숨은 위험 제거 나서

일상 속 보이지 않는 위험 정비로 구민안전 확보 노력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8/22 [12:13]

▲ 창원시 진해구, 구민 안전 위해 숨은 위험 제거 나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창원특례시 진해구는 ▲녹지환경 개선 및 재해 위험지 정비 ▲동천‧소사동천 준설 ▲동부초, 풍호초 통학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일상 속 위험을 제거하고, 재난에 대비하여 구민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관내 녹지환경 개선 및 재해 위험지 정비 사업을 실시한다. 냉천초등학교 주변 자은지구 녹지대에 내구연한이 도래한 옹벽 균열을 보수하고, 아파트 뒤 배수시설을 보강하고 녹지대 수목을 식재한다. 그 외에도 두동, 용원동, 남양동 등에 경관녹지 사면부 정밀진단을 실시하고 옹벽 설치·정비 등을 실시하여 공원녹지 내 위험요소를 제거한다.

이어, 동천(북부동 949번지 일원)에 퇴적토 준설과 하상 정리를 실시하고, 소사동천(소사동 210번지 일원)에 토사 준설과 낙차공, 석축 호안 복구공사를 실시하여 하천범람과 농경지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효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2024년 하반기 특별교부세 9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동부초, 풍호초 통학로 정비사업을 실시한다. 통학로 보도 정비(보도블록 정비, 차도 재포장), 교통안전시설물 정비 및 설치 등 어린이와 학부모가 안심하는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정현섭 진해구청장은 “일상생활 속 숨어있는 위험을 사전에 제거하여 구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