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청도군,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공공시설사업소 피폭(대테러) 대응 합동훈련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7:48]

청도군,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공공시설사업소 피폭(대테러) 대응 합동훈련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8/21 [17:48]

▲ 청도군,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청도군은 21일 청도군 공공시설사업소 일원에서 2024 을지연습 실제훈련의 일환으로'공공시설사업소 피폭(대테러) 대응 합동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제훈련에는 청도군청을 비롯해 제7516부대 2대대, 청도경찰서, 청도소방서, 한국전력 청도지사 및 KT경산지사 청도지점, 청도군 의용소방연합회 및 청도자율방범연합대 등 150여 명이 참여해 드론을 이용한 신종테러 등 각종 테러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신속한 초동 조치를 통한 골든타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테러 위협상황 인지 및 초동대처, ▲인질 구출작전 및 테러범 제압 ▲드론으로 인한 화재 발생, 대피 및 초기진화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상황전파 및 현장 통합지휘체계 훈련 등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이번 실제 훈련에 적극 참여해 준 모든 참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평소 각종 위기 상황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 주시는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며 참여자들을 격려했으며,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초기 대응, 유관기관 간의 신속하고 긴밀한 통합지휘체계 구축 등을 점검할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사후 강평을 통한 개선으로 안전한 청도, 행복도시 청도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